솔루션

SOLUTION

고객센터: 전화 055)238-3540 / 팩스 055)238-3543
솔루션 MES

MES

MES

맥스의 솔루션을 안내해 드립니다.

MaxS Crop., 와 함께 한층 더 새롭고 Upgrade 된 생산자동화의 기술을 경험하세요.

MES

통합생산관리 또는 생산실행 시스템으로 불리며 주문의 착수에서 완성품의 완료까지 생산 활동을 추적, 관리하고 생산의 최적화를 위한 정보의 수집 및 관리를 목표로 하는 시스템 입니다.

 MES는 제조 시스템의 중심으로 ERP, SCM(공급망 관리), 자동조작(Automation) 시스템의 중앙에 위치하는 중심 시스템으로 정보 허브(HUB) 역할을 수행 합니다.

 생산품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누구에 의해 생산되었는지를 상세하게 기록하고, 생산 현장에서 발생하는 최신의 정보를 현장 실무자나 관리자에게 보고하고, 신속한 응답을 통해 생산조건을 변화시키며, 가치 없는 요소를 줄여줌으로서 생산공정과 기능을 개선하도록 유도합니다.

 아래로는 장비, 반송설비, RFID, PLC 생산시점관리(POP)장비 등을 제어하는 자동화 시스템과 인터페이스 하고 위로는 독립적인 계획(Planning) 시스템 또는 ERP 시스템과 인터페이스하여 전사적인 자원관리부터 최하위 생산장비까지의 제어를 통합시켜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생산활동에 필요한 생산분석, 품질 분석, 공장 레벨의 스케줄링, 생산순서 결정 등 제품 제조를 수행하고, 제품 생산에 관계된 모든 정보를 관리합니다.

 또 설비 인터페이스를 통해 작업 지침을 실시간으로 지시하고, 통제하는 역할을 담당해 생산 현장의 오작업을 방지하고 불량 발생원인을 조기에 발견해 생산 효율을 높여 제조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